본문 바로가기
맛집

목포 북항 맛집 ㅡ 편백찜 샤브샤브 일공공 키친

by 끄적이맘 2021. 8. 24.
반응형

목포 북항에 위치한 편백찜 샤브샤브 맛집!! 편백 찜 샤브샤브 요리가 건강한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다. 남녀노소 손님층이 다양했고, 보기와는 다르게 음식이 푸짐해서 기대 이상으로 맛있게 먹었다. 위생등급제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식당답게 내부가 깔끔하고 음식이 정갈했다. 아이들이 있어서 주문도 여러 번 하고, 테이블 위가 지저분해서 나올 때 사과를 드리고 나왔었는데,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까지 좋았었던 식당이다. 맛도 좋고 친절한 식당!! 코로나 시기에 대박 나길 바라며 강력 추천한다!!  


요즘 핫 하다는 편백 찜 샤브샤브! 연예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소개되어 유명해진 요리이다. 예능 프로 그램에 자주 소개되어 한번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우리 딸 방학기간에 기회가 되어 맛볼 수 있었다. 우연히 지인이 목포에 편백 찜 샤브샤브 전문점이 생겼다고 소개해주어 찜 해 놓은 식당이어서 고민하지 않고 바로 방문했다.   

≪ 전남 목포시 고하대로 690 2층 ≫

≪ 영업시간: 11:00~22:00 //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 정기휴무 // 점심특선: 11:30~15:00 ≫

≪ 주차: 건물 옆 작은 주차장이 있다. ≫

#1. 일공공 키친 외부

일공공키친외부
일공공키친 외부

스타벅스 목포 북항 DT점 주차장 건너편 목포 아구 왕 2층에 위치해있다. 스타벅스 때문에 도로가 매우 복잡했고, 차막 힘이 심했다. 단점이라면... 주차장이 따로 지정되어있지 않아 불편했다. 일공공 키친 건물 옆에 작은 주차장이 있어 이용하면 되지만 차 몇 대밖에 이용할 수 없어 주위 주차장을 잘 살펴보아야 한다.

일공공키친입구-1일공공키친입구-2일공공키친입구-종이학
일공공키친 입구

일공공 키친의 상호명이 독특해서 의미가 궁금했다. 상호명 아래 설명이 없었으면 편백 찜 샤브샤브 전문점인지 전혀 모를 것 같았다. 2층에 위치해 있어 계단을 오르면 식당 내부로 들어갈 수 있다. 계단 중간에 영수증 종이학이 젤리 통에 담겨 있는 독특한 모습을 보게 되어 사진으로 남겨두었다.

일공공 키친 ㅡ  100세 건강을 지키는 소중한 상차림이라는 의미다.

#2. 일공공 키친 내부

일공공키친내부
일공공키친 내부

발열체크 후 식당으로 들어서면 테이블이 10개 정도 되는 규모에 매우 깔끔함이 느껴졌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실시한 위생등급제에서 최고등급인 "매우 우수"등급을 받은 식당이었다. 

후식을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과 유아 의자가 구비되어 있었다.

일공공키친내부-4인테이블일공공키친내부-8인테이블-1일공공키친내부-8인테이블-2
일공공키친 테이블

4인 테이블을 기본으로 몇 개가 놓여 있고, 식당 안쪽으로 배치되어있는 테이블은 두 테이블씩 붙여서 8인 수용이 가능하게 마련되어있었다. 주말 점심시간이었는데 빈 테이블이 많아 음식을 먹으러 온 사람들은 좋았지만 마음 한편에는 코로나의 여파가 크구나 싶어 안타까웠다.

일공공키친내부-메뉴판-1일공공키친내부-메뉴판-2일공공키친내부-메뉴판-3
일공공키친 메뉴판

주말 공휴일은 점심특선이 안되어 패스~ 하고 일공공 편백 찜+샤브샤브 세트를 주문했다. 점심특선 메뉴보다 고기양이 조금 더 많다.

■ 점심특선(평일 11시 30분~오후 3시까지)

100세 세트(편백 찜+샤브샤브) ㅡ 부챗살 120g ( 찜 80g+샤브 40g ), 신선한 야채, 쌀국수 13900원

■ 일공공 편백찜+샤브샤브 세트 ㅡ 부챗살 150g ( 찜 80g+샤브 70g ), 신선한 야채, 쌀국수  15900원

이외에도 해물이 들어간 스페셜 편백 찜과 메밀국수, 갈비만두 등등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메뉴들이 있었다. 편백 찜이나 샤브샤브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추가할 수 있는 메뉴들도 있어 취향에 맞게 주문해서 먹으면 된다.

#3. 일공공 키친 ㅡ 편백 찜 샤브샤브

일공공키친-기본세팅
일공공키친 기본 세팅

주문 후 세팅~ 밑반찬과 샐러드, 소스가 세팅이 되고 가운데에 편백 찜이 놓인다. 직원분의 설명을 듣고 찜이 완성이 되면 먹으면 되는데... 기다리는 시간이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는데 10분 정도 편백 찜이 되기를 기다려야 한다는 점... 너무 배고플 때는 미리 전화해서 주문하는 것도 좋을 듯했다.

일공공키친-편백찜-1
일공공키친 편백찜

편백 찜 아래에 샤브샤브를 먹을 수 있는 육수가 끓어 위에 편백을 데워주어 찜이 되는 방식이다. 찜을 다 먹고 걷어내면 바로 샤브샤브를 먹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처음 보는 비주얼이라 신기했다. 찜도 먹고 샤브샤브도 먹을 수 있는 푸짐한 한상이었다.

편백찜샤브샤브소스
편백찜 샤브샤브 소스

3가지 소스( 땅콩소스, 칠리소스, 겨자소스 )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겨자소스가 매콤하면서 달콤해서 찜과 샤브샤브와의 궁합이 좋아 너무 맛있었다. 소스가 부족할 때 요청하면 언제든지 리필해주신다.

편백찜샤브샤브밑반찬
편백찜 샤브샤브 밑반찬

그리고 곁들임 야채!! 짭조름한 깻잎지와 새콤달콤 쌈무에 싸서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조합도 굿굿!!

샐러드
샐러드

편백 찜을 기다리는 시간이 10분 정도 되니깐 애피타이저로 샐러드를 먹으면 된다. 샐러드를 인원수대로 주셔서 어리둥절했는데 편백 찜 기다리는 동안 입맛을 돋우라고 주신 거 같다.

일공공키친-편백찜-2
일공공키친 편백찜

10분이 지나면 직원분이 편백 찜통을 열어 주신다. 김이 모락모락 나면서 갖은 야채와 고기가 정갈하게 담겨 있었다. 바닥에 숙주나물이 가득 깔려있고, 고기와 양파, 팽이버섯, 파, 단호박이 잘 얹어져 있었다. 숙주를 좋아하는 우리 딸도 고기와 함께 너무 잘 먹었다.

사진은 누락되었지만 공기를 주문하면 김가루와 함께 주셔서 아이들 밥 먹이기 너무 수월했다. 아쉬운 점은... 밥양이 너무 적어 공기를 여러 개를 주문해야만 했다.

일공공키친-편백찜-3
일공공키친 편백찜

너무 깨끗하게 먹었다. 그만큼 맛있었다. 육안으로 보기에는 양이 너무 적다고 생각했는데 먹어보면 결코 적은 양이 아님을 알게 될 것이다. 찜을 다 먹은 후 샤브샤브와 국수까지 매우 푸짐했다.

일공공키친-샤브샤브육수일공공키친-샤브샤브야채-1
일공공키친 샤브샤브 세팅

찜을 다 먹은 후 편백 찜이 사라지면 바로 샤브샤브를 먹을 수 있다. 직원분이 육수를 더 부어주시고 한쪽에는 매운 소스를 넣어주셔서 샤브샤브를 두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신선한 야채+고기+쌀국수를 세팅해주신다.

매운 소스는 취향 것 직원분께 말하면 원하는 대로 넣어주신다. 

이제 다시 식사 시작!!

일공공키친-샤브샤브야채-2
일공공키친 샤브샤브 야채

야채 양도 꽤 많았다. 양쪽에 골고루 야채를 넣고 한소끔 끓여준다.

일공공키친-샤브샤브고기-1일공공키친-샤브샤브고기-2
일공공키친 샤브샤브 고기

육수가 끓어오르면 고기를 넣고~ 바로 냠냠하면 된다. 

일공공키친샤브샤브
일공공키친 샤브샤브 

취향에 맞게 고기와 야채를 소스와 함께 먹어도 되고 쌈무나 깻잎지에 싸서 먹어도 된다. 따끈하고 진한 육수 맛이 너무 좋았다.  

일공공키친쌀국수
일공공키친 쌀국수

마지막으로 쌀국수까지 몽땅 넣어 후루룩 먹으면 끝!!

옆 테이블 보니 죽도 드시고 다른 메뉴도 드시는 걸 봤는데 우리는 쌀국수까지 먹어도 너무 배불러서 죽과 다른 메뉴들은 다음 기회에 먹어 보는 걸로 하고 오늘은 가장 기본만 먹어보았다. 원래 샤브샤브를 좋아하지만 편백 찜으로도 맛볼 수 있어서 새로웠다.

아이가 있는 가족은 항상 아이 메뉴를 고민하는데 편백 찜 샤브샤브는 아이와 함께 먹기 좋은 메뉴였다. 아이들이 있어서 요구사항이 많았는데도 친절하게 웃으면서 서빙해주시는 직원분들이 너무 감사했다. 다 먹고 계산할 때 아이들이 있어서 테이블이 지저분하다고 죄송하다고 말씀드렸더니 괜찮다고 하시면서 아이들 주라고 젤리 선물까지 주셔서 기분 좋게 밥도 먹고 아이들도 좋아해 너무 만족스러운 점심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