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진도개 테마파크 ㅡ 진도개 홍보관

by 끄적이맘 2022. 3. 6.
반응형

진도개 테마파크 외부 관람 전 진도개 홍보관을 먼저 관람했다. 기대 없이 홍보관이 있으니 둘러보자라는 생각으로 입장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 진도개에 대한 역사와 다양한 품종을 알아보고, 체험을 통해 진도개와 교감하고, 진도개를 알아가는 시간이 홍보관 층별로 잘 전시되어있었다.  우리 가족은 진도개 홍보관 둘러보는데도 꾀 시간이 걸려 진도개 테마파크 외부 관람도 못했는데 마감시간이 다가와 외부 관람은 서둘러 둘러보았다.

진도개 홍보관을 관람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면 홍보관 입구에 계시는 직원분한테 물어보면 너무 친절히 설명해 주시고 답해주신다. 아이들에게는 좋은 공부가 될 거 같았다. 진도개 테마파크  체험도 너무 좋았지만 진도개 홍보관관람도 흥미로웠다.  


코로나 때문에 몇 주 집콕하다가 큰맘 먹고 목포와 가까운 진도에 다녀오기로 했다. 1년 전부터 한 번가 보고 싶은 곳으로 찜 해놓은 곳이었는데 오늘에야 방문하게 되었다. 하필 진도 가는 내내 비가 왔지만, 진도개 만날 생각에 잔뜩 기대하고 신난 우리 딸은 차 안에서 낮잠 자며 열심히 놀이 에너지를 충전했다. 목포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곳에 진도개 테마파크가 있었다. 진도개 테마파크에 도착해서 얼마 지나지 않아 비가 그쳐 다행이었다. 

≪ 전남 지도군 진도읍 성죽골길 30 ≫

≪ 이용시간 ㅡ 매일 09:00 ~18:00 // 입장료 무료 ≫

https://lovezi0.tistory.com/entry/%EC%A7%84%EB%8F%84-%EC%97%AC%ED%96%89-%E3%85%A1-%EC%A7%84%EB%8F%84%EA%B0%9C-%ED%85%8C%EB%A7%88%ED%8C%8C%ED%81%AC

 

진도 여행 ㅡ 진도개 테마파크

코로나 때문에 놀이시설 이용 및 진도개 공연이 중단되어 아쉬웠지만 전시관 관람 및 진도개 먹이주기 체험, 미니동물농장 등등 우리 딸이 알차게 즐기고 또 가고 싶다고 할 정도로 즐거운 시간

lovezi0.tistory.com

#1. 진도개 테마파크 ㅡ 진도개 홍보관 

진도개 테마파크 입구에 들어서면 넓은 주차장과 황구와 백구가 건물 꼭대기에서 마중 나와 반기는 동상이 있는 진도개 홍보관 건물이 있다. 도착하여 주위를 둘러보니 생각보다 부지가 꽤 넓어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진도개 테마파크 주차장

비가 와서 사진이 어두워 속상하다. 진도개 홍보관 앞뒤로 넓은 주차장이 있다. 주말이었지만 비가 와서 그런지 방문객이 거의 없었다.

진도개 홍보관 방역 수칙

지금은 방역 패스가 없어졌지만 방문할 당시에는 방문등록 및 손 소독, 열체크 등등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수칙을 철저히 하고 입장하였다.

진도개 홍보관 반려동물 에티켓

진도개 홍보관은 실내이지만 반려동물을 데리고 입장이 가능하다. 그 대신 반려동물에 관한 에티켓은 꼭 지켜야 한다. 반려동물에 관한 과태료 부과 사항도 있으니 꼭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진도개 홍보관 안내문

진도개 홍보관 시설은 많이 노후와 되었지만 깔끔하고 안내문이 잘 부착되어 있어서 처음 방문에도 어렵지 않았다. 

1층 역사관, 2층 체험관, 3층 갤러리로 나뉘어 진도개에 대한 역사 및 품종 진도개 체험 등등 진도개 테마파크를 둘러보기 전 진도개 홍보관에서 진도개에 대한 이론을 먼저 살펴본 후에 체험을 하면 훨씬 더 이해가 쉬울 거 같다. 아이들도 진도개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인 것 같다.

진도개 홍보관 화장실

아이와 함께 하는 곳에서는 항상 화장실을 먼저 눈여겨본다. 진도개 홍보관에는 각층마다 화장실이 있어 매우 편리했다.

#2. 진도개 테마파크 ㅡ 진도개 홍보관 ( 역사관 )

진도개 홍보관 1층 역사관

진도개 홍보관 1층 역사관 ㅡ 대한민국 토종견의 종류 및 역사와 특징, 세계 다양한 품종견, 개와 인간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전시실과 백구 영상실이 있었다.

대한민국 토종견

우리나라 천연기념물인 토종견은 진도개, 삽살개, 풍산개, 동경이 이렇게 네 종이 있다. 토종견에 대한 역사와 특징이 잘 설명되어 있어서 유익했다.

개와 인간의 역사, 세계의 명견

개와 인간의 역사에 대한 설명과 세계 각국의 명견들에 대한 소개가 자세히 전시되어있었다. 반려견에 관심이 없었는데 전시관을 둘러보면서 개에 대한 정보를 익히다 보니 새삼 신기한 부분들이 느껴졌다.

진도개 홍보관 영상실

진도개 홍보관 1층 영상실 ㅡ 진도개 홍보관 역사관 바로 옆에 영상실이 있다. 사람이 없을 때는 재생이 되지 않고 사람이 영상실 내부로 들어오면 자동으로 재생이 된다. 

어릴 때 유명했던 1993년 돌아온 백구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영상물이다. 우리 딸이 영상이 마음에 들었는지 두 번이나 보았다. 집에 돌아오는 내내 백구 이야기가 인상적이었던지 차 안에서 백구 이야기를 계속했다.

돌아온 백구 이야기 영상

어릴 때 생각이 나면서 언제 들어도 감동적인 백구 이야기였다. 진도개 홍보관 관람 시 영상실은 지나치지 않고 꼭 한 번씩 감상하기를 추천한다.

#3. 진도개 테마파크 ㅡ 진도개 홍보관 ( 체험관 )

진도개 홍보관 ㅡ 체험관

진도개 홍보관 2층 체험관 ㅡ 진도개에 대한 여러 가지 시각, 후각, 청각, 속력, 악력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반려동물 IQ 테스트를 해볼 수 있고, 진도개 사냥체험을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다.

아쉽게도 체험 기계들이 오래되었는지 고장 나거나 작동 오류가 많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었다. 제대로 체험을 할 수 있었다면 아이들이 진도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흥미로워할 거 같아서 좋은 체험 같았는데 아쉬웠다.

진도개 IQ테스트, 진도개와 대화하기 체험

진도개 IQ 테스트 ㅡ 질문에 답을 하며 우리 집 반려동물의 IQ를 테스트해볼 수 있다. 테스트기 버튼이 작동이 잘 안 되어 정확하지는 않았지만 우리 집 반려동물에 관해 깊이 있게 알아볼 수 있어 유익했다.

진도개 대화하기 ㅡ 진도개가 짖는 소리를 통해 진도개의 감정을 알아보는 체험이다. 다양한 짖는 소리로 감정을 나타내는 방식이 신기했다.

진도개 악력체험, 사냥 체험 게임

진도개 악력 체험 ㅡ 진도개 모형 입에 손을 넣고 악력을 체험해 볼 수 있어 신기해했는데 작동이 잘 되지 않았다. 

진도개 사냥 작전 게임 ㅡ 실제로 진도개가 되어 사냥하는 모습을 시뮬레이션해보는 게임기인데 이것도 작동 느려 아쉬웠다.

진도개 시각, 청각, 후각 체험

진도개 시각, 청각, 후각 체험 ㅡ 각각의 사람모형과 진도개 모형의 눈, 코, 귀를 들여다보고 소리를 들으면서 비교해보는 체험이다. 이런 체험들이 처음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진도개의 시각, 청각, 후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전시되어있어 유익하고 좋은 경험이었다.

#4. 진도개 테마파크 ㅡ 진도개 홍보관 ( 갤러리 )

진도개 홍보관 ㅡ 갤러리

진도개 홍보관 3층 갤러리 ㅡ 역대 진도개 챔피언, 우수 진돗개 선발대회 입상견, 진도의 3보 3 락이 전시되어 있었다.

진도의 3보3락, 역대 진도개 챔피언, 천연기념물 진도개 전시및 방명록 작성

갤러리 전시관에는 진도개의 역사와 우수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전시되어 있었다. 방명록 작성 및 발도장 남기는 공간이 비치되어있었다.

진도개 홍보관 휴게실

진도개 홍보관 3층 휴게실 ㅡ 진도개 홍보관 갤러리 옆에 휴게실이 있었다. 아이들과 잠시 쉴 수 있게 마련된 공간이었다. 매우 깔끔하게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었다.

진도개 홍보관 후계실

가운데 둥근 책상과 색깔별 작은 의자가 있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너무 귀여웠다. 많지는 않았지만 책을 보며 쉴 수 있게 다양한 책들이 비치되어있었다. 아이들 책상 뒤로 어른들을 위한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었다.

진도개 홍보관은 기대 없이 방문했지만 층층마다 전시실이 유익했고 진도개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게 세심하게 전시해놓은 느낌이었다. 아이들과 함께 했다면 진도개에 대한 많은 공부가 되었을 거 같다. 5살 우리딸도 신기해하면서 만져보고 느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 어른들에게도 진도개에 대해 깊이있게 알지 못했던 좋은 정보를 많이 알아 가는 시간이었다. 

여서 끝이 아니다!! 진도개 홍보관을 다 둘러본 후 실외에서 진도개 먹이주기 체험, 미니 동물 농장, 전시관 등등 다양한 체험을 하면 된다. 진도개 테마파크 체험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