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진도 여행 ㅡ 진도개 테마파크

by 끄적이맘 2022. 3. 7.
반응형

코로나 때문에 놀이시설 이용 및 진도개 공연이 중단되어 아쉬웠지만 전시관 관람 및 진도개 먹이주기 체험, 미니동물농장 등등 우리 딸이 알차게 즐기고 또 가고 싶다고 할 정도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진도에 방문하면 꼭 한번 가볼 만한 곳 중 하나로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다. 부지가 꽤 넓어 반나절 정도 여유를 가지고 둘러보면 좋을 듯하다. 아이들에게 너무나 좋은 체험과 공부가 되는 곳이라 코로나가 지나가면 체험하지 못했던 것을 해볼 겸 다시 방문해도 좋을 듯하다.

진도개 테마파크를 방문하는 날 하필 비까지 내려 그냥 집에 돌아가야 하나.. 싶었는데 걱정했던 것보다는 활동적인 우리 딸 취향에 맞았는지 너무 재미있게 체험했다. 아마 코로나 시국이 아니었다면 썰매도 타도, 놀이터 이용도 하고, 산책도 즐기고, 진도개 공연도 관람하면서 하루 종일 좋은 시간을 보낼 정도로 즐길거리가 많았을 텐데 아쉬웠다.


진도개 홍보관에서 진도개에 대해 많은 지식을 얻은 후 ~ 홍보관을 나오면 넓은 방사장에 진도개 놀이터, 미니 동물농장이 있고, 그 옆으로 썰매장, 진도개 교육체험장 등 진도개 테마파크가 진도개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잘 되어 있었다. 제대로 체험하면서 둘러보면 반나절은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곳이었다. 중간중간 코로나 때문에 이용이 중단된 곳도 있었지만 진도개 먹이주기 체험 및 미니 놀이터, 어린이 동산, 미니 놀이터, 산책로 등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전남 지도군 진도읍 성죽골길 30 ≫

≪ 이용시간 ㅡ 매일 09:00 ~ 18:00 // 입장료 무료 ≫

https://lovezi0.tistory.com/entry/%EC%A7%84%EB%8F%84%EA%B0%9C-%ED%85%8C%EB%A7%88%ED%8C%8C%ED%81%AC-%E3%85%A1-%EC%A7%84%EB%8F%84%EA%B0%9C-%ED%99%8D%EB%B3%B4%EA%B4%80

 

진도개 테마파크 ㅡ 진도개 홍보관

진도개 테마파크 외부 관람 전 진도개 홍보관을 먼저 관람했다. 기대 없이 홍보관이 있으니 둘러보자라는 생각으로 입장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 진도개에 대한 역사와

lovezi0.tistory.com

#1 진도개 테마파크 ㅡ 진도개 놀이터

진도개 53 카페

진도개 홍보관 바로 옆에 진도개 53 카페가 있다. 진도개 카페는 음료 및 기념품, 진도개 먹이주기 체험용 먹이를 구매할 수 있다. 공연을 하는 날에는 공연 예매 및 진도개 분양, 진도개 위탁 훈련 등을 문의할 수 있다. 

카페에서 진도개 먹이와 동물농장에 있는 동물들 먹이를 판매한다. 먹이(1000원), 간식(2000원)이며 결제는 계좌이체나 현금만 가능하다. 이유는 사장님께서 수익금으로 길고양이 케어하는 비용으로 쓰인다고 한다. 카페 내부에는 길고양이 사진들과 중성화 수술 증명서가 붙여져 있었다.

진도개 테마파크 이용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카페 사장님께 문의하면 된다.

진도개 테마파크 지도

진도개 테마 파크가 매우 넓어 테마파크 지도를 참고하면 길 찾기가 수월하니!! 꼭 숙지하고 이용하면 좋을 듯하다. 총 17 개의 다양한 진도개 체험 및 관람이 있어 다양하게 진도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곳이다.

진도개 테마파크를 구경 후 생각지도 못하게 진도개에 관해 많은 정보를 알게 되고,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잘 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지식의 장이 되는 것 같아 우리 딸과 방문하기를 너무 잘했다는 생각을 여러 번 했다.  

진도개 방사장 이용 주의 사항

진도개 방사장에서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하다. 방사장이 매우 넓기 때문에 진도개 방사장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고 사고가 발생되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 개인적으로 가져온 외부 먹이 및 간식은 급여하지 않는다. 진도개들의 하루 급여량이 정해져 있어 배탈과 과식을 일으킨다.//  먹이는 손바닥 또는 바닥에 덜어 급여하고 먹이 컵은 반드시 수거함에 넣는다. //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하게 먹이 체험을 한다.// 방사장에 손을 넣지 않기.// 뛰거나 소리치는 행동은 삼가기.

길안내 표지판

부지가 넓어서 그런지 안내문이 잘 비치되어 있었다. 진도개 놀이터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허브가든, 썰매장, 진도개 하우스가 있고 왼쪽으로는 미니 동물농장, 산책로, 어린이 동상, 진도개 공연장 등등 다양한 시설이 있었다. 

진도개 방사장

방사장마다 예쁜 이름과 함께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었다. 그만큼 동물을 다루는 체험을 하기 때문에 아이들 방문이 많고 진돗개가 다치지 않도록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진도개 먹이주기 체험

우리도 진도개 먹이를 사서 직접 손에 올려 먹게 해 주었다. 진도개들이 먹이를 들고 가면 달려와 꼬리를 흔들고 좋아해 주고, 짖어대는 진도개는 없어 방사장이 조용했다. 아기 진도개들도 있었고 비가 와서 집 밑으로 비를 피해 쉬고 있는 모습들과 배가 고프지 않으면 먹이를 줘도 오지 않는 도도한 모습 등 강아지를 좋아하는 우리 딸이 열심히 진도개 구경을 했다.

사진에는 담지 못했지만 방사장 주위로 예쁘게 꾸며진 포토존들이 있어 사진 찍기 좋은 곳, 구경하기 좋은 곳이 군데군데 있었다. 

#2 진도개 테마파크 ㅡ 미니 동물농장

미니 동물농장 입구

진도개 방사장이 경사 형태로 조성되어 있는데 맨 위에 있는 방사장 뒤로 미니 동물농장이 있다. 관심 있게 보지 않으면 동물농장이 눈에 띄지 않아 그냥 지나치기 쉬운데, 진도개 테마파크 지도를 숙지하다가 동물농장이 있는 걸 알고 방사장 먹이 체험을 하면서 위로 올라와보니 미니 동물농장이 있었다. 몰랐으면 그냥 지나칠 뻔했다.

미니 동물 농장 ㅡ 공작, 꿩, 닭, 오골계, 비둘기, 금계

동물농장의 첫 번째 동물은 새 친구들이다. 공작, 꿩, 닭, 오골계, 비둘기, 금계가 큰 방사장 한 곳에 모여있었다. 우리 딸은 한참을 서서 새들을 구경했다. 

미니 동물농장 ㅡ 토끼, 기니피그

두 번째 동물 친구들은 토끼와 기니피그가 한 방사장에 모여있었다. 이 친구들에게는 진도개 카페에서 구입한 당근 먹이를 줄 수 있다. 

미니 동물농장 ㅡ 미어캣

미어캣 방사장은 꽤 넓었는데 미어캣은 두 마리뿐이었다. 우리가 신기했던지 미어캣도 꼿꼿이 서서 우리를 바라보았다.

#3 진도개 테마파크 ㅡ 썰매장

썰매장 이용안내문

썰매장 이용시간 및 연령, 썰매 타는 방법, 주의사 항등 등이 적힌 안내문이 곳곳에 부착되어 있었다. 하지만 우리 딸이 썰매장을 좋아할 거 같아 검색해보고 왔는데 코로나 때문에 이용이 중단되어 빈 썰매장만 구경하고 왔다. 썰매장을 보니 너무 재미있을 거 같아 아쉬웠다.

튜브 썰매장

썰매장이 매우 길어서 신나 보였다. 다음 방문 때는 꼭 타볼 수 있기를 바라면서 돌아섰다.

#4. 진도개 테마파크 ㅡ 움직이는 미술관

움직이는 미술관

미니 동물농장을 다 구경하면 산책로가 이어지는데 산책로 따라 걸어 내려오면 움직이는 미술관이라고 작은 컨테이너를 미술관으로 꾸며놓은 곳이 두 곳이나 있다. 처음엔 뭐지? 하면서 궁금해하면서 봤는데 내부에는 작가들의 사진과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그리고 미술과 바로 옆에서 작은 쉼터가 예쁘게 꾸며져 있었다.

#5. 진도개 테마파크 ㅡ 어린이 동산

어린이 놀이터

비가 와서 놀이터에서 못 놀았다고 울었던 우리 딸.. 놀이터를 너무 좋아했는데 날씨운이 없어 미끄럼틀 계단만 한번 올라가 보고 놀지는 못했다. 

돌아온 백구 조형물
동물 조형물

진도개 테마파크 어린이 동산은 공원처럼 아이들 노는 곳과, 쉬는 곳, 조형물들과 함께 하는 포토존이 있었다. 진도개 홍보관에서 보았던 돌아온 백구를 다시 한번 되새기게 하는 조형물과 여러 동물 조형물들이 있어 우리 딸 사진도 찍어주면서 잠시 쉬어가며 구경할 수 있었다.

#6. 진도개 테마파크 ㅡ 진도개 어울림 마당

진도개 어울림 마당

진도개 어울림 마당은 진도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평일 공연 주말 공연 시간이 다르니 꼭 안내문을 참고해야 한다. 진도개 공연도 코로나 때문에 중단된 상황이다. 공연도 너무 재미있을 거 같은데 아쉬웠다.

■ 평일 공연(월~금) ㅡ 오전 10시, 오후 15시 // 주말 공연(토~일) ㅡ 오후 13시

진도개 교육 체험장
화장실

그 외에 진도개 교육 체험장이 있었고 화장실도 깔끔하게 시설관리가 되어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했다.

진도개 테마 파크 곳곳에 빈 공간을 두지 않고 아이들을 위한 시설 어른들을 위한 공간 조성이 매우 잘 되어 있어 테마파크 곳곳을 구경하는데 지루하지 않았다. 우리 딸과 함께 신기해하며 구경했다. 중간중간 쉴 수 있는 공간도 많아 진도개 테마파크 방문 시 시간을 여유롭게 이용하면 좋을 듯하다.

아쉬움이 컸던 진도개 테마파크 관람이었다. 하지만 그 외의 체험활동과 볼거리들이 유익하고 재미있었어 아이들과 진도 여행을 한다면 꼭 한번 방문하기를 추천하는 곳이다.!! 우리 가족도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 꼭 다시 한번 더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다. 아이들도 즐거워 하지만 어른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되는 곳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