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목포 생선구이 맛집 ㅡ 예향 계절 음식

by 끄적이맘 2021. 10. 12.
반응형

다양한 생선구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생선구이 맛집이다. 생선구이가 유명한 식당이지만 밑반찬의 맛에 한번 더 놀라게 되는 식당이다. 생선구이 외에도 애호박찌개, 바지락탕 등등 다른 메뉴도 맛있어 현지인들의 맛집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와 함께~ 가족 외식으로 너무 좋은 식당이다.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예향 계절 음식!! 나는 이제야 할 게 되었지만, 방문 후 왜 현지인 맛집인지 인정하게 된 식당이다. 생선구이와 밑반찬이 너~무 맛있다며 지인 추천으로 추천해준 지인과 같이 점심을 먹게 되었다. 현진인 맛집이어서 그런지 주 고객층이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거나 주변 직장인들이 주로 식당을 방문하는 듯 보였다. 지인이 집에서 생선을 구우면 냄새가 심해서, 생선구이가 먹고 싶은 날이나 아이들 밥반찬을 고민인 날 가족외식장소로 자주 방문한다면서 아이들도 좋아할 거라며 추천해주었다. 

≪ 전남 목포시 신흥로 59번 길 18 // 주차장 ㅡ 식당 옆 한솔문고 전용 주차장 ≫

≪ 영업시간 ㅡ 매일 11:30~22:00 //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휴무 // 매일 15:30~ 17:00 break time ≫

 

#1. 예향 계절 음식 외부

예향계절음식외부
예향 계절 음식 외부

한눈에 보아도 생선구이 전문점임을 알 수 있는 사진과 메뉴가 눈에 띄었다. 포장 및 배달도 가능하여 편리하게 집에서도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다. 

목포시가 지정한 으뜸맛집으로 선정되어 더욱 믿음이 가는 식당이다.

#2. 예향 계절 음식 주차장

예향계절음식주차장
예향 계절 음식 주차장

예향 계절 음식 옆에 한솔문고 전용주차장이 있는데 식당 이용 손님도 이용 가능하다고 한다. 안내문이 있으면 헤매지 않고 주차할 수 있을 텐데.. 안내문이 없어 식당 사장님께 여쭤보니 알려주셨다.

식당 도로변이 골목 길이라 점심때가 되면 매우 복잡하다. 유로 주차장도 있지만 식당 옆에 무료 주차장이 있으니 이용하면 된다.  

#3. 예향 계절 음식 내부

예향계절음식입식테이블-1예향계절음식입식테이블-2
예향계절음식입식테이블-3예향계절음식좌식테이블-1
예향 계절 음식 내부 테이블

너무 이른시간에 도착하여 식당 안에 손님이 없었다. 음식에 깊은 맛이 느껴질 거 같은 토속적인 분위기의 내부였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생선구이 냄새가 나면서 식욕을 자극했다. 입식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로 나누어져 있고, 좌식 테이블은 룸으로 공간이 나누어져 있다. 

#4. 예향 계절 음식 ㅡ 메뉴

예향계절음식메뉴판-1
예향 계절 음식 메뉴판

예향 계절음식 메인 메뉴는 생선구이이고 이외에도 바지락 요리, 애호박 찌개 등등 특선 메뉴도 있었다.

예향계절음식메뉴판-2
예향 계절 음식 메뉴판

그리고 밑반찬으로 조금 맛볼 수 있는 간장새우와 양념게장은 인기가 좋은지 따로 포장 및 택배로 판매하셨다. 요리 나올 때 먹어보면 놀랄 정도로 너무 맛있었다. 간장새우는 비리지 않고 너무 쫄깃했고 양념게장도 매콤하면서 꽃게 살이 도톰해 매우 맛있었다.

#5. 예향 계절 음식 ㅡ 생선구이 정식, 애호박찌개

예향계절음식-생선구이정식-애호박찌개
예향 계절 음식 ㅡ 생선구이정식, 애호박 찌개

4명이서 생선구이 정식( 조기, 갈치, 삼치 ) 2인과 애호박 찌개를 주문했다. 애호박 찌개가 2~3인용이라 하셨고 공기밥은 별도다. 

주문 후 바로 밑반찬 세팅과 애호박 찌개가 나왔다. 밑반찬 세팅 되자마자 기분이 좋아졌다. 너무 푸짐하고 정갈해 군침 돌았다. 

생선구이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렸다. 생선구이를 먹을 때는 미리 주문하고 오는 것이 좋을 듯했다. 

예향계절음식-생선구이
예향 계절 음식 ㅡ 생선구이

생선구이 정식에 나오는 생선은 조기, 갈치, 삼치 3종류가 나온다. 2인이라 두 마리씩 나온 듯하다. 생선 굽기가 겉바삭 속 촉촉으로 역시 전문가가 구워주는 생선은 너무 맛있다. 집에서는 온도조절을 잘못하면 수분이 다 날아가 딱딱해지기도 해서 속상하기도 한데, 식당에서 전문가가 구워주니 너무 맛있었다. 생선구이 간도 알맞게 잘 되어 있어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을 듯했다.

생선구이 정식 외에도 모둠 생선구이를 주문하면 더욱 다양한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고 바지락탕도 맛볼 수 있다.

예향계절음식-애호박찌개
예향 계절 음식 ㅡ 애호박 찌개

요물인 애호박찌개!! 겉으로 보기엔 식욕을 자극하지 않았지만 한입 맛을 보면 두 번 먹고 세 번 먹고 자꾸 손이 가게 되는 맛이다. 애호박과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있어 칼칼하면서 생선구이와 조화가 매우 좋았다.

예향계절음식-밑반찬
예향 계절 음식 ㅡ 밑반찬

솔직히 메인 메뉴보다 더욱 맛 좋은 밑반찬들~ 밑반찬만 있어도 밥 한 공기는 뚝딱 할 정도였다. 김치는 직접 담그시는지 겉절이와 깍두기 가 시원했다. 집에서는 잘 먹지 않는 나물들도 오늘따라 어찌나 맛있는지 자꾸 손이 갔다. 특히 박나물과 김무침이 완전 밥도둑이었다. 그리고 간장새우와 양념게장은 말해 뭐해~ 양념게장이 우리 엄마가 해주시는 양념게장 맛과 거의 비슷해 신기해하며 먹었다. 

밑반찬은 부족하면 더 주시기도 해서 서비스 ~ 대만족!! 너무 맛있는 점심 한 끼를 잘 먹어 기분이 좋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