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

남악 어린이 치과 ㅡ 키즈빌 치과 의원

by 끄적이맘 2021. 9. 6.
반응형

내 아이의 치과 진료가 처음이거나 치과를 너무너무 무서워하는 아이가 있거나 치과에 대한 좋은 인식을 심어주고 싶으면 남악 키즈빌 어린이 치과 방문을 추천한다. 키즈카페 분위기와  의사 선생님 간호사 선생님들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치아 관련 부모 교육이 되는 곳이다. 무서움과는 거리가 먼 인테리어와 소품들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치과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 같다. 


 

아이 영유아 검진 때문에 첫 방문했던 남악에 위치한 키즈빌 어린이 치과. 첫 치과 진료라 치과가 무섭지 않은 곳이라는 느낌을 알려주기 위해 일부러 어린이 치과를 찾았다. 어린이 치과답게 내부가 키즈카페 분위기로 인테리어 되어있고, 놀이공간도 있어 우리 아이 치과 첫인상은 합격!! 병원 진료 시간에 대기 시간이 길면 아이들 케어하기가 힘든데 키즈빌 어린이 치과는 아이들이 대기시간을 힘들어하지 않게 놀이방이 있어서 아이들 케어가 너무 편했다. 치과 치료실도 아이들을 위해 캐릭터 의자와 티브이 영상이 나와 잠시 티브이를 보는 사이에 치료를 하니 울지 않고 끝날 수 있었다. 친절한 간호사 선생님과 의사 선생님 덕분에 우리 아이 첫 치과 검진을 잘 받게 되어 다행이었다. 소리 지르고 울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치과 분위기가 좋아 무사히 검진을 잘 받았다.
저처럼 아이 치과 진료가 처음이거나 아이가 치과 치료를 겁내 한다면 일반 치과보다는 어린이 치과를 추천한다.

 

 

≪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 4로 86 // 남악 한양 에드가 오피스텔 1차 3층 301호≫

≪ 남악 키즈빌 어린이 치과 지하에 주창이 있음 ≫

≪ 진료시간: 평일 09:30~18:00(점심시간 12:30~14:00) // 토요일 09:30~13:00 // 일요일, 공휴일 휴무

#1. 남악 키즈빌 어린이 치과 

남악키즈빌어린이치과-입구사진
남악 키즈빌 어린이 치과 입구

보통 치과 말만 해도 무서워해 입구부터 안들어가겠다고 우는 아이들이 있는데, 키즈빌 어린이 치과는 입구부터 알록달록하여 아이들의 관심 끌기 좋은 느낌이라 무서워하지 않고 입장하기 좋았다. 어린이 전문치과라 무서움이 덜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입장했다.

방역수칙
방역 수칙(방문등록 및 열체크, 손소독)

입구에 들어서면 출입명단 전화와 열체크, 손소독을 하고 접수대에서 접수하면 된다.

남악키즈빌어린이치과-접수대
남악 키즈빌 어린이 치과 접수대

아이들 유치원 하원시간대나 주말은 치료받는 아이들이 많아 대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사람 붐비는 시간을 피하고 싶으면, 방문 전 확인 전화를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고, 미리 예약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다. 

남악 키즈빌 어린이 치과는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어 예약 없이 방문했다가 몇 시간을 기다렸다 진료받을 수도 있다. 

영유아구강검진시기키즈빌치과진료시간
영유아 구강검진 시기, 진료시간
웃음가스-비보험수가표
웃음가스, 비보험 수가표

접수대에는 다양한 내용의 알림판들이 많았다. 아무래도 가장 궁금해하는 사항들로 알림 내용을 부착해놓은 거 같아 접수대에 나와있는 내용을 한 번씩 읽어보면서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을 듯했다.

영유아 구강검진 시기, 치과 진료시간, 웃음가스, 비보험 수가 표 등등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이었다.

그리고 접수대에서 다양한 양치 용품들을 판매한다. 칫솔, 치실, 자일리톨 등등 치과에서 추천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도 좋을 거 같다.

의사선생님소개
의사선생님 소개

남악 키즈빌 어린이 치과 선생님은 한분이고, 간호사분들이 꽤 있었다. 어린이 치과라 치료를 무서워하는 아이들을 잘 달래어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선생님들이 다들 친절하시고 설명을 천천히 자세하게 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다. 옆에서 선생님 얘기를 듣는 아이들도 잘 이해하기 쉽게 말씀해주셔서 아이들에게 양치의 중요성에 대해 한 번 더 각인이 되는 것 같아 좋았다. 아이들이 울거나 무서워하면 선생님들이 옆에서 빠른 치료를 위해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요소도 알려주시고, 아이들이 무서워하지 않고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치료기 구들도 사용하기 전에 설명을 하고 사용해주셔서 아이들이 공포심을 떨쳐 낼 수 있게 노력하는 모습들이 인상적이었다. 

#2. 남악 키즈빌 어린이 치과 ㅡ 내부

남악키즈빌어린이치과-대기공간-1남악키즈빌어린이치과-대기공간-2
남악 키즈빌 어린이 치과 대기 공간

입구 양옆으로 대기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정수기와 간단히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커피메이커가 놓여있었다.

남악키즈빌어린이치과-놀이방
남악 키즈빌 어린이 치과 놀이방

어른들은 소파에 아이들은 대부분 놀이방에서 대기하는 모습들이 보였다. 큰 놀이방과 블럭방이 따로 나뉘어 있었다.

놀이방-칠판놀이방-티브이-미끄럼틀놀이방-주방놀이
놀이방(칠판, 미끄럼틀, 그네, 티브이, 주방놀이)

칠판, 미끄럼틀, 티브이, 주방놀이, 블록놀이, 인형 등등 아이들이 대기시간을 무서워하지 않고 즐겁게 놀면서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부모들에게는 편리했다. 놀이방 때문인지 선생님들의 친절함 때문인지 우는 아이들이 거의 없었다. 내가 상상하는 치과 분위기와는 달라 우리 딸도 대기 시간 내내 무서워하지 않고 잘 기다려 주었다.

보호자출입권장안내문
보호자 출입 권장 안내문

특이사항 외에는 키즈빌 어린이 치과는 진료 시 보호자 출입을 권장한다. 우리 딸 진료할 때 치료하는 모습을 옆에서 볼 수 있어서 더 믿음이 가고 궁금한 사항을 자세히 물어볼 수 있었어 좋았던 거 같다. 하지만 치과마다 치료의 질을 위해 보호자 출입 여부가 다를 수 있다. 그래서 치과를 처음 방문할 때에는 보호자 출입 여부를 미리 알고 방문하면 아이 치료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저는 아이가 애착이 강해 낯선 곳에서는 엄마가 없으면 안 되어 아이 구강검진을 최대한 늦게 했는데, 다행히 보호자 출입이 가능하여 검진을 수월하게 받았었다.

치아박물관입구
치아 박물관 입구

키즈빌 어린이 치과 입구에 들어서면 치아 박물관을 구경할 수 있다. 박물관 안에 아이들의 관심을 끌만한 요소들이 전시되어있어 아이가 즐거워했었다.

치아박물관-부정교합전후치아박물관-구강관리용품치아박물관-연령별칫솔
부정교합 전후, 구강관리 용품, 연령별 칫솔

부정교합 치료 전 후 모습, 다양한 구강 관리 용품들, 연령대별 칫솔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치아박물관-치아관련정보-1치아박물관-치아관련정보-2치아박물관-치아관련정보-3
치아관련 정보들

불소 이용하는 방법, 음식을 조절하는 방법, 부정교합, 올바른 이 닦기, 치아 홈 메우기, 치아의 구조, 치아우식증 진행과정 등등 보호자에게도 유익한 정보들이 그림설명과 함께 명시되어 있어 이해하기 쉬웠다. 심각성도 더 느껴지고... 치아 박물관에 유익한 정보들이 많았다. 키즈빌 어린이 치과에 방문하면 치아 박물관을 꼭 한번 둘러보기를 추천한다.

치아박물관-치아가나는시기
치아가 나는 시기

치아가 나는 시기~ 아이를 키우고 아이 첫니가 나면 엄마들이 꼭 검색해 보는 것들 중 하나인 거 같다. 

치과치료실
남악 키즈빌 어린이 치과 치료실

치료실은 사진에 담진 못했지만 멀리서 한 장 찰칵했다. 치료실은 다양한 캐릭터 의자와 귀여운 느낌의 공간이라 무서움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천장엔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어 우리 딸 눕자마자 바로 모니터 보면서 치료를 잊은 듯한 표정이었다.

양치하는공간올바르게양치하는방법
양치하는 공간

양치를 위한 공간도 있었다. 아이 세면대와, 칫솔, 치약이 마련되어있어 자유롭게 사용하면 된다. 벽에는 올바른 이 닦는 법이 상세히 나와서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미니자동차-반지선물
미니 자동차 반지 선물

아이 치료가 다 끝나면 선물도 주신다. 여자 아이는 반지, 남자아이는 미니 자동차 장난감을 고를 수 있다.  언제 아팠냐는 듯이 우는 아이 울음도 멈추게 해주는 특효약인 거 같다. 우리 딸도 반지를 두 개나 받으며 언제 치과를 무서워했냐는 듯이 반지를 집어 들며 좋아했다.

아이 4살 되던 해 첫 충치가 나 레진 및 불소 치료를 하여 3~4개월마다 한 번씩 검진 및 불소치료를 받고 있다. 아이 등록을 해놓으면 치과에서 3개월 뒤 자동 문자가 발송되어 문자 확인 후 방문하면 검진 시기를 놓치지 않고 검진받을 수 있다. 더 큰 충치를 막기 위해 올바른 양치습관과 검진시기를 잘 지켜 관리해주면 아이들이 무서워하는 치료를 받지 않고 잘 유지할 수 있는 거 같다.

실제로 6개월 전 우리 아이 어금니에 초기 충치가 있어 치료를 보류했었는데 어금니가 두 번째 충치라 깜짝 놀라 양치를 정말 신경 써서 했더니 현재도 치료단계는 아니라고 하셔서 충치가 더 안 좋아지지 않고 상태 유지 중이어서 안심되었다. 아이 충치는 관리만 잘해주어도 큰돈 들지 않고 영구치가 날 때까지 유지가 되니 올바른 양치 습관을 기르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느꼈던 거 같다. 조금만 더 열심히 관리해서 영구치가 나는 그날까지!! 건치를 유지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