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북항에 위치한 편백찜 샤브샤브 맛집!! 편백 찜 샤브샤브 요리가 건강한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다. 남녀노소 손님층이 다양했고, 보기와는 다르게 음식이 푸짐해서 기대 이상으로 맛있게 먹었다. 위생등급제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식당답게 내부가 깔끔하고 음식이 정갈했다. 아이들이 있어서 주문도 여러 번 하고, 테이블 위가 지저분해서 나올 때 사과를 드리고 나왔었는데,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까지 좋았었던 식당이다. 맛도 좋고 친절한 식당!! 코로나 시기에 대박 나길 바라며 강력 추천한다!!
요즘 핫 하다는 편백 찜 샤브샤브! 연예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소개되어 유명해진 요리이다. 예능 프로 그램에 자주 소개되어 한번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우리 딸 방학기간에 기회가 되어 맛볼 수 있었다. 우연히 지인이 목포에 편백 찜 샤브샤브 전문점이 생겼다고 소개해주어 찜 해 놓은 식당이어서 고민하지 않고 바로 방문했다.
≪ 전남 목포시 고하대로 690 2층 ≫
≪ 영업시간: 11:00~22:00 //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 정기휴무 // 점심특선: 11:30~15:00 ≫
≪ 주차: 건물 옆 작은 주차장이 있다. ≫
#1. 일공공 키친 외부
스타벅스 목포 북항 DT점 주차장 건너편 목포 아구 왕 2층에 위치해있다. 스타벅스 때문에 도로가 매우 복잡했고, 차막 힘이 심했다. 단점이라면... 주차장이 따로 지정되어있지 않아 불편했다. 일공공 키친 건물 옆에 작은 주차장이 있어 이용하면 되지만 차 몇 대밖에 이용할 수 없어 주위 주차장을 잘 살펴보아야 한다.
일공공 키친의 상호명이 독특해서 의미가 궁금했다. 상호명 아래 설명이 없었으면 편백 찜 샤브샤브 전문점인지 전혀 모를 것 같았다. 2층에 위치해 있어 계단을 오르면 식당 내부로 들어갈 수 있다. 계단 중간에 영수증 종이학이 젤리 통에 담겨 있는 독특한 모습을 보게 되어 사진으로 남겨두었다.
일공공 키친 ㅡ 100세 건강을 지키는 소중한 상차림이라는 의미다.
#2. 일공공 키친 내부
발열체크 후 식당으로 들어서면 테이블이 10개 정도 되는 규모에 매우 깔끔함이 느껴졌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실시한 위생등급제에서 최고등급인 "매우 우수"등급을 받은 식당이었다.
후식을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과 유아 의자가 구비되어 있었다.
4인 테이블을 기본으로 몇 개가 놓여 있고, 식당 안쪽으로 배치되어있는 테이블은 두 테이블씩 붙여서 8인 수용이 가능하게 마련되어있었다. 주말 점심시간이었는데 빈 테이블이 많아 음식을 먹으러 온 사람들은 좋았지만 마음 한편에는 코로나의 여파가 크구나 싶어 안타까웠다.
주말 공휴일은 점심특선이 안되어 패스~ 하고 일공공 편백 찜+샤브샤브 세트를 주문했다. 점심특선 메뉴보다 고기양이 조금 더 많다.
■ 점심특선(평일 11시 30분~오후 3시까지)
100세 세트(편백 찜+샤브샤브) ㅡ 부챗살 120g ( 찜 80g+샤브 40g ), 신선한 야채, 쌀국수 13900원
■ 일공공 편백찜+샤브샤브 세트 ㅡ 부챗살 150g ( 찜 80g+샤브 70g ), 신선한 야채, 쌀국수 15900원
이외에도 해물이 들어간 스페셜 편백 찜과 메밀국수, 갈비만두 등등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메뉴들이 있었다. 편백 찜이나 샤브샤브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추가할 수 있는 메뉴들도 있어 취향에 맞게 주문해서 먹으면 된다.
#3. 일공공 키친 ㅡ 편백 찜 샤브샤브
주문 후 세팅~ 밑반찬과 샐러드, 소스가 세팅이 되고 가운데에 편백 찜이 놓인다. 직원분의 설명을 듣고 찜이 완성이 되면 먹으면 되는데... 기다리는 시간이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는데 10분 정도 편백 찜이 되기를 기다려야 한다는 점... 너무 배고플 때는 미리 전화해서 주문하는 것도 좋을 듯했다.
편백 찜 아래에 샤브샤브를 먹을 수 있는 육수가 끓어 위에 편백을 데워주어 찜이 되는 방식이다. 찜을 다 먹고 걷어내면 바로 샤브샤브를 먹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처음 보는 비주얼이라 신기했다. 찜도 먹고 샤브샤브도 먹을 수 있는 푸짐한 한상이었다.
3가지 소스( 땅콩소스, 칠리소스, 겨자소스 )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겨자소스가 매콤하면서 달콤해서 찜과 샤브샤브와의 궁합이 좋아 너무 맛있었다. 소스가 부족할 때 요청하면 언제든지 리필해주신다.
그리고 곁들임 야채!! 짭조름한 깻잎지와 새콤달콤 쌈무에 싸서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조합도 굿굿!!
편백 찜을 기다리는 시간이 10분 정도 되니깐 애피타이저로 샐러드를 먹으면 된다. 샐러드를 인원수대로 주셔서 어리둥절했는데 편백 찜 기다리는 동안 입맛을 돋우라고 주신 거 같다.
10분이 지나면 직원분이 편백 찜통을 열어 주신다. 김이 모락모락 나면서 갖은 야채와 고기가 정갈하게 담겨 있었다. 바닥에 숙주나물이 가득 깔려있고, 고기와 양파, 팽이버섯, 파, 단호박이 잘 얹어져 있었다. 숙주를 좋아하는 우리 딸도 고기와 함께 너무 잘 먹었다.
사진은 누락되었지만 공기를 주문하면 김가루와 함께 주셔서 아이들 밥 먹이기 너무 수월했다. 아쉬운 점은... 밥양이 너무 적어 공기를 여러 개를 주문해야만 했다.
너무 깨끗하게 먹었다. 그만큼 맛있었다. 육안으로 보기에는 양이 너무 적다고 생각했는데 먹어보면 결코 적은 양이 아님을 알게 될 것이다. 찜을 다 먹은 후 샤브샤브와 국수까지 매우 푸짐했다.
찜을 다 먹은 후 편백 찜이 사라지면 바로 샤브샤브를 먹을 수 있다. 직원분이 육수를 더 부어주시고 한쪽에는 매운 소스를 넣어주셔서 샤브샤브를 두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신선한 야채+고기+쌀국수를 세팅해주신다.
매운 소스는 취향 것 직원분께 말하면 원하는 대로 넣어주신다.
이제 다시 식사 시작!!
야채 양도 꽤 많았다. 양쪽에 골고루 야채를 넣고 한소끔 끓여준다.
육수가 끓어오르면 고기를 넣고~ 바로 냠냠하면 된다.
취향에 맞게 고기와 야채를 소스와 함께 먹어도 되고 쌈무나 깻잎지에 싸서 먹어도 된다. 따끈하고 진한 육수 맛이 너무 좋았다.
마지막으로 쌀국수까지 몽땅 넣어 후루룩 먹으면 끝!!
옆 테이블 보니 죽도 드시고 다른 메뉴도 드시는 걸 봤는데 우리는 쌀국수까지 먹어도 너무 배불러서 죽과 다른 메뉴들은 다음 기회에 먹어 보는 걸로 하고 오늘은 가장 기본만 먹어보았다. 원래 샤브샤브를 좋아하지만 편백 찜으로도 맛볼 수 있어서 새로웠다.
아이가 있는 가족은 항상 아이 메뉴를 고민하는데 편백 찜 샤브샤브는 아이와 함께 먹기 좋은 메뉴였다. 아이들이 있어서 요구사항이 많았는데도 친절하게 웃으면서 서빙해주시는 직원분들이 너무 감사했다. 다 먹고 계산할 때 아이들이 있어서 테이블이 지저분하다고 죄송하다고 말씀드렸더니 괜찮다고 하시면서 아이들 주라고 젤리 선물까지 주셔서 기분 좋게 밥도 먹고 아이들도 좋아해 너무 만족스러운 점심이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포 콩국수 맛집 ㅡ 유달 면옥 ( 김덕호 콩물 ) 본점 (2) | 2021.08.27 |
---|---|
남악 ㅡ 킹콩부대찌개 전남도청점 (0) | 2021.08.26 |
남악 쌀국수 전문점 ㅡ 월면가 무안 남악점 (0) | 2021.07.13 |
복 날 추천 음식 : 목포 북항 장어 구이 ㅡ 마도로스 박 (0) | 2021.07.12 |
목포 쭈꾸미 요리 맛집 ㅡ 복사꽃 피는 집 (0) | 2021.06.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