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남악 쌀국수 전문점 ㅡ 월면가 무안 남악점

by 끄적이맘 2021. 7. 13.
반응형

무안 남악에 가성비 좋고 맛도 좋은 쌀국수 전문점이 있다. 음식점은 음식맛이 일순위이지만 월면가는 사장님의 인성이 좋아 더 자주 방문하게 된 음식점이다. 주로 점심장사 위주로 하시고 코로나가 심할땐 영업을 안하시니 방문전 꼭 전화확인을 하면 헛거름 하지 않는다. 포장및 배달은 점심때 안하므로 이것 또한 전화확인을 하면 편리하다. 주메뉴는 소고기쌀국수인데 개인적인 입맛으로 월면가 메뉴중 소고기쌀국수가 제일 맛있었다. 그외에도 볶음밥과 볶음면 사이드메뉴가 있으니 다양하게 베트남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쌀국수를 좋아하는 1인으로써 목포에 포베이 쌀국수 전문점을 너무 좋아했었다. 방문이 안될 때는 포장해와서 먹기도 했었는데, 포베이 쌀국수 전문점이 없어져버렸다. 그래서 쌀국수가 먹고 싶을땐 다른 식당도 가보았지만 입에 맞지 않아 한동안 쌀국수를 먹지 못했었다. 우연히 검색하다가 무안 남악에 월면가라는 쌀 국수 전문점을 알게 되었는데, 가성비가 좋으면서 평이 좋아 당장 방문했다. 그리고는 한동안 못 먹었던 쌀국수를 월면가에서 먹기 시작했다. 입에 맛는 쌀 국숫집을 드디어 발견하고 여러 번 방문했었다. 항상 깔끔하고 포베이에서 먹었던 국물 맛이 느껴져 너무 좋았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쌀국수 전문점 월면가를 소개하려고 한다.

≪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 3으로 82번 가길 34 덕양 플라자 1층 ≫

월면가남악점-외관
월면가 남악점 외관

아담하고 심플한 외관이었다. 내부도 작지만 매우 깔끔하고 정갈했다. 청결에 매우 신경 쓰시는 사장님 성격이 느껴지는 가게였다. 입구에서 손 소독과 체온을 재고 들어가면 사장님께서 엄청 친절하게 반겨주신다. 월면가는 음식도 맛있지만 사장님이 너무너무 친절해서 손님들의 기분을 좋게 해 주는 거 같다.

월면가는 자활근로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기업연계형 가게로 2020년 1월에 오픈하였다. 그래서 가성비도 좋고 코로나 시기에 더욱 청결에 신경 쓰시는 것 같아. 코로나가 심할 때에는 잠시 휴업을 하시기도 하고 매일 영업을 하지 않는 것 같았다. 그래서 쌀국수가 먹고 싶을 땐 영업하는지 꼭 확인 전화를 해보고 방문한다. 

메뉴판
메뉴판

메인 메뉴는 쌀국수고, 볶음밥, 볶음면 그리고 사이드 메뉴가 있다. 1인 세트 메뉴도 있어 혼밥 하기 좋을 거 같다. 주말에 아이 때문에 배달하고 싶어서 메뉴판을 받아 왔는데.. 배달이 안된다고 했다... 그리고 점심때는 포장도 안된다고... 메뉴판 위에 적힌 전 메뉴 포장·배달 가능은 무슨 말인지? 낮에 지인이랑 배달하려다 안 된다 그래서 포장하려고 했는데 포장도 안되서 너무 화가 났던 적이 있었다. 월면가를 좋아하는 손님으로써 조치가 필요한 듯하다. 그리고 볶음면은 방문할 때마다 안된다 하셨다. 이런 부분이 맘에 안 들지만 음식 맛은 너무 좋다.

영수증
영수증

친구들과 모처럼 방문하여 소고기 쌀국수( 3000원 ), 얼큰 쌀국수( 6500원 ), 파인애플 볶음밥( 4500원 ), 해물볶음밥( 5500원 )을 주문했다. 총 19500원!! 정말 저렴하다.

#1. 월면가 남악점 ㅡ 소고기 쌀국수( 3000원 )

소고기쌀국수
소고기 쌀국수

월면가에서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맛있는 메뉴이다. 소고기 쌀국수!! 개인적으로 소고기 쌀국수를 제일 좋단다. 깔끔하면서도 진한 국물 맛이 해장하기 좋고, 속이 안 좋거나 입맛이 없을 때 소고기 쌀국수 한 그릇 하면 속이 편해지는 느낌이다. 위에 올려지는 숙주가 신선하고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쌀국수 먹을 때 없어서는 안 된다.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양이 적을까 걱정하기도 했는데 성인 여자 혼자서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양이 매우 푸짐했다.

보통 쌀국수에는 함께 하는 소스가 두 가지가 있는데 월면가에서는 사장님께 주문을 해야 소스를 주신다. 이 부분도 살짝 아쉽긴 하지만, 낭비가 심해서 그런다고 하신다. 처음 방문했을 때는 소스를 한참 찾았었다. 고수도 사장님께 주문하면 따로 내어주시기도 하고 물어 바 주시기도 한다. 고수랑 소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사장님께 주문하면 된다.

#2. 월면가 남악점 ㅡ 얼큰 쌀국수( 6500원 )

얼큰쌀국수
얼큰 쌀국수

그동안 자주 방문했어도 소고기 쌀국수를 꼭 주문하기 때문에 다른 쌀국수는 먹어보지 않았는데 이번에 처음 주문해보았다. 얼큰 쌀국수!! 국물이 매콤하고 시원해서 매운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먹으면 좋을 듯했다. 국물 맛이 매우 깔끔해서 해장하기 딱 좋은 맛이었다.

#3. 월면가 남악점 ㅡ 파인애플 볶음밥( 4500원 )

파인애플볶음밥
파인애플 볶음밥

소고기 쌀국수와 함께 1†1인 메뉴 파인애플 볶음밥이다. 불맛이 나면서 야채 씹히는 맛과 싱싱한 숙주의 아삭함이 너무 맛있다. 가끔 파인애플 볶음밥이 생각나서 월면가를 방문하기도 한다. 

#4. 월면가 남악점 ㅡ해물볶음밥( 5500원 )

해물볶음밥
해물 볶음밥

파인애플 볶음밥과 맛은 별 차이는 없지만 해산물이 들어간 해물 볶음밥이다. 기본 재료와 맛은 같아 역시나 맛은 있지만 원하는 취향에 따라서 주문하면 될 듯하다.

#5. 월면가 남악점 ㅡ 밑반찬

밑반찬
밑 반찬

반찬은 두 가지뿐이지만 김치가 너무 맛있다. 매일매일 직접 담그신다고 한다. 그리고 볶음밥을 주문하면 국이 함께 나온다. 

개인적인 입맛으로 월면가는 음식이 맛이 있지만 사장님께서 매우 깔끔하시고 꼼꼼하셔서 사장님 효과가 있는 식당인 거 같다. 바쁜와중에도 손님들이 음식을 많이 남겼으면 입에 맞지 않았는지? 음식에 문제가 있는지? 물어보시고, 말을 하지 않아도 중간에 뭐가 더 필요한 게 없는지? 물어봐 주신다. 매번 방문할 때마다 한결같으셔서 보기 좋아 보였다. 그런 사장님의 인성이 음식에도 나타는 것 같다. 음식이 깔끔하고 정갈하다. 식당 인테리어가 화사하고 밝은 분위기는 아니지만 식당 자체가 깔끔함이 돋보였다. 

아무래도 가성비가 좋다보니 대부분의 손님층이 근처 직장인들이 점심식사를 하기위해 많이 방문하는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