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목포 꽃마름 ㅡ 월남쌈 샤브샤브 ( 평일 점심 특선 )

by 끄적이맘 2021. 4. 4.
반응형

 

목포 꽃마름 ㅡ 월남쌈 샤브샤브 ( 점심 특선 )

 

오늘 점심은 엄마와 함께 월남쌈 샤브샤브로 정했다!!!

평소 월남쌈 샤브샤브를 좋아하는데 월남쌈이 먹고 싶어 지면 찾아가는 곳이 있다. 목포 하당에 위치한 꽃마름이다. 우리 집 근처에도 꽃마름이 있지만 맛이 입에 맞지 않아 거리가 있어도 맛있게 먹기 위해 목포 하당점까지 가서 먹는다. 코로나 때문에 경기가 좋지 않아 문 닫는 가게들이 많지만 꽃마름 하당점은 꾸준히 사람들이 찾는 것 같다. 끄적이 맘도 한표!! 목포 현지인들의 맛집이라고도 할 수 있다. 

 

 

≪ 전남 목포시 상동 1137 2층 ≫

≪ 주차 : 롯데 마트 옆 공용주차장이 있다.≫

엄마와의 얼마만의 점심 데이트인가 방역지침에 따라 열체크 손 소독 후 입장했다. 점심시간이라 직장 여성분들이 주 고객인 듯했다. 확실히 월남쌈 샤브샤브는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거 같다. 

목포 꽃마름 하당점은 식사 공간이 꽤 넓다. 홀과 룸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먹거나, 행사나 가족단위 식사하기에 좋은 장소인 것 같다. 그리고 요즘같이 코로나 시국에 안전하게 식사하기 좋은 장소인 거 같다.

블로그 입문자라.... 맛집 소개글인데.... 입구 사진과 메뉴판 사진을 못 찍었다. 포장도 되고 테이블에 월남쌈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어 월남쌈을 처음 접해보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게 설명이 잘되어있다.

■ 꽃마름 이용안내

1단계 : 애피타이저 ( 열무국수, 샐러드 ) → 2단계 : 메인 샤브요리 3단계 : 국수 4단계 : 죽 → 5단계 : 디저트 ( 음료 )

■ 꽃마름 주문 순서 안내

하나. 메뉴를 선택한다.

둘. 육수를 선택한다. ( 순한 맛, 보통맛, 매운맛 )

셋. 3가지 소스를 선택 한다. ( 피시소스, 폰즈 소스, 칠리소스, 땅콩 소스, 고마다래 소스 )

넷. 죽을 선택한다. ( 소고기 죽, 김치죽, 버섯죽 )

다섯. 국수를 선택한다. ( 칼국수, 쌀국수 )

여섯. 기호에 맞게 추가 메뉴, 주류 및 음료를 선택한다. ( 아메리카노 무료 제공)

끄적이 맘은 항상 먹는 메뉴로 주문~

≪ 소고기 월남쌈 샤브샤브 정식 ( 보통맛 육수, 소고기죽, 쌀국수, 양지 ) ㅡ 평일 점심 특선 11800원 ≫

월남쌈 샤브샤브 메뉴가 다양하지만 가장 대표적인 기본 메뉴가 제일 맛있는 거 같다.

1단계 애피타이저 열무국수와 샐러드이다. 월남쌈도 좋지만 저는 열무국수가 시원하고 상큼하니 식사 전에 감칠맛 나게 먹기 좋다.

2단계 메인 요리  육수에 야채, 버섯, 만두, 무, 어묵, 떡, 유부를 넣고 고기를 조금씩 넣어가며 익으면 라이스페이퍼에 취향대로 돌돌 말아 소스 찍어 먹으면 된다. 익힌 고기와 채소 그리고 추가로 나온 야채들과 후르츠 칵테일을 함께 넣어먹으면 끄적이 맘 최애 월남쌈이 된다. 꼭 후르츠 칵테일을 넣어 먹어야 맛있다. 보통 맛의 육수지만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끄적이맘은 살짝 매콤했다. 야채 위주라 부담스럽지도 않고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을 거 같다. 엄마가 당뇨가 있으셔서 외식할 때 메뉴 선택이 까다롭지만 월남쌈은 엄마가 드시기에 좋은 재료들이어서 맘껏 먹기 좋았다. 월남쌈 샤부샤부는 야채가 메인이지만 어묵이나 떡 사리도 쫄깃하여 식감이 좋아 샤브샤브 먹으면서 중간중간에 먹기 좋다. 

직원 이모들이 너무 친절하셔서 질문에 웃으시면서 답해주시고 복잡하지 않게 빈 그릇은 수시로 치워주신다. 부족한 음식은 말하지 않아도 수시로 돌아보시면서 채워주셔서 편했다. ( 라이스페이퍼와 야채, 소스는 말하면 더 주신다. ) 

3단계 국수  어느 정도 먹었다 싶으면 국수를 넣어 푹 익혀먹는다. 끄적인 맘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국수를 푹 익히지 않으면 밀가루 맛이 조금 나는 것 같다. 그래서 월남쌈 샤브샤브를 먹으면 항상 3단계 국수 맛이 아쉽다.

4단계 죽 소고기 죽을 선택했지만... 버섯 죽이 나온 듯했다... 그래도 직원 분들이 친절하여 그냥 먹기로 했다. 적당한 육수에 밥을 넣고 어느 정도 질퍽해지면 달걀을 넣고 계속 저어 준다. 그리고 냠냠냠. 

5단계 디저트 ( 커피  ) 4단계 죽까지 먹으면 정말 너무너무 배부르다. 그래서 디저트는 패스. 매장 한쪽에 커피를 먹을 수 있게 마련되어 있었는데 너무 배가 불러서 그냥 나왔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운영을 하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계산대 옆 공간에 식사를 다하고 음료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처럼 후식을 여유롭게 먹을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있다. ( 여기도 사진을 못 찍어... 너무 아쉽다... )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매장에 문의하면 자세히 알려주신다.

오랜만에 엄마와 맛있는 점심을 기분 좋게 먹어서 너무 좋았다. 끄적이맘은 월남쌈을 너무 좋아하여 항상 샤브샤브 먹을 땐 월남쌈과 함께 먹지만 샤브샤브만 주문해도 된다. 이외에 다양한 메뉴와 추가 메뉴가 있어서 단체로 식사해도 괜찮을 것 같다. 월남쌈 샤브샤브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부모님이나 친구들 지인들과 함께 한 끼 든든하게 먹기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