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바삭한 양배추 전

by 끄적이맘 2021. 5. 25.
반응형

비가 오는 날에는 밀가루 음식이 생각이 나는 것 같다. 특히 짜장면, 파스타, 부침개가 그렇게 먹고 싶어 진다. 그래서 냉장고를 활짝 열고 생각해보니 양배추가 눈에 띄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 딸 변비 탈출을 위해 양배추 전을 하기로 한다.


#1. 재료

양배추, 당근, 깻잎, 양파, 고추, 달걀, 부침가루, 튀김가루, 소금, 설탕

#2. 양배추전 만드는 법

ㅡ 야채 채썰기. ( 양배추, 당근, 깻잎, 양파 ) 양배추는 식초물에 담가 세척 후 물기를 빼준다.

ㅡ 채썬 재료를 넓은 볼에 담는다. 부침가루 4T, 튀김가루 4T, 달걀 1개, 소금 1t, 설탕 1T, 찬물 반 컵을 넣고 섞어준다.

ㅡ 후라이팬에 기름을 여유 있게 두르고 반죽을 한 국자 넣어 고르게 펴준다. 센 불에서 중불로 조절하며 바삭하게 구워준다.

야채-채썰기

야채를 세척 후 채 썰어 준다. 특히 양배추는 농약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꼭 세척을 해야 한다. 식초나 베이킹소다 물에 2~3분 정도 담가 둔 뒤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어준다. 양배추를 너무 물에 오래담궈두면 영양소가 다 빠져나가기 때문에 5분을 넘기지 않는다.

채썬야채에-버무릴재료넣기재료섞기

채 썬 야채에 부침가루 4T, 튀김가루 4T, 달걀 1개, 소금 1t, 설탕 1T, 찬물 반 컵을 넣고 섞어준다. 양배추 전 할 때는 물을 소량만 넣어준다. 야채에서 물이 생기기 때문에 섞어가면서 조금씩 넣어준다. 바삭한 양배추전만드는 비법 중 하나가 부침가루와 튀김가루를 1:1 비율로 넣어주고, 꼭 찬물이나 얼음물을 사용한다.

프라이팬에굽기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처음엔 센 불에서 굽다가 중불로 바꾸어 바삭하게 구워준다.

부침개완성

바삭한 양배추 야채전 완성!!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더욱 맛있다. 끄적인 맘은 딸내미 양배추 전 한 장 만들어 주고, 청양고추를 추가해 매콤하게 먹었다. 바삭바삭하니 매우 맛있었다. 

#3. 양배추 효능

ㅡ 황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항암효과가 뛰어나다.

ㅡ 칼륨을 함유하고있어 체내에 나트륨, 노폐물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압을 조절해 고혈압, 심근경색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ㅡ 식이섬유가 풍부해 탄수화물 흡수율을 낮추어 혈당 상승을 막아준다.

ㅡ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ㅡ 비타민K를 함유하고 있어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ㅡ 설포라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전 생성을 억제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ㅡ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간 기능을 강화해 해독 속도를 높여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