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한그릇 요리 ㅡ 참치 마요 덮밥

by 끄적이맘 2021. 6. 28.
반응형

집에 혼자 있을 때 점심 해 먹기가 귀찮기도 하고, 배는 고픈데 간단하게 먹고 싶을 때가 있다. 특별한 반찬 필요 없이 딱 한 끼 한 그릇만 먹으면 배불리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가 있어 소개해 드릴려고 한다. 참치마요 덮밥!! 끄적이맘도 첫 시도 요리이다. 참치와 마요네즈 때문에 느끼하지 않을까 살짝 고민했었는데, 전혀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니 간편 한 끼 식사로 너무 좋았다. 혼밥 하는 분들을 위해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참치마요 덮밥!! 끄적이맘 레시피를 잘 따라서 집에서 한번씩 요리해바도 좋을듯하다


#1. 참치 마요 덮밥 재료

참치, 마요네즈, 양파, 간장, 설탕, 식초, 고추, 달걀, 후추, 참기름

#2. 참지 마요 덮밥 만드는 순서

ㅡ 양파는채썰고 고추는 다진다.
ㅡ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은 소금 간 하여 스크램블을 만들어 준다.
ㅡ 참치마요소스: 마요네즈 2T+ 설탕 1/2T+ 식초 1/2T+ 참치 3T+ 후추+ 다진 고추를 섞어 준다.
ㅡ 간장소스: 물2/3컵+ 진간장 2T+ 설탕 1/2T을 넣고 끓인 후 참기름을 넣는다.
ㅡ 간장소스를 한소끔 끓인 후 양파를 넣고 졸여준다.
ㅡ 그릇에 밥을 넣고 스크램블을 밥 가장자리에 둘러준다. 그리고 참치마요 소스를 올리고, 간장 양파 조림을 올린다. 완성!!

재료 손질 : 양파는 채 썰고 고추는 다진다. 마요네즈 및 참치 달걀을 준비한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 1개를 스크램블 해준다.

참치마요소스를 만든다. 마요네즈 2T+ 설탕 1/2T+ 식초 1/2T+ 참치 3T+ 후추+ 다진 고추를 섞어 준다. 다진 고추는 생략 가능하고 참치의 양도 기호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

간장소스를 만든다. 물2/3컵+ 진간장 2T+ 설탕 1/2T을 넣고 끓인 후 참기름을 넣는다. 그리고 양파를 넣고 졸여준다. 국물이 2~3T 정도 남을 때까지 졸여준다.

그릇에 밥을 넣고 스크램블을 밥 가장자리에 둘러준다. 그리고 참치마요소스를 올리고~

간장 양파 조림을 올린 후 간장소스도 부어준다. 그리고 완성!!
참치마요 덮밥은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다양하게 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이다. 고추 대신 김가루를 첨가해도 되고, 스팸이나 김치를 볶아 넣어도 맛있다.
끄적이 맘도 처음 시도하는 요리라 느끼하지 않을까 싶어 고추를 첨가했는데, 첨가하지 않아도 참치마요 소스가 고소해서 맛있었을 거 같다. 간장조림이 달콤 짭짤해서 따로 반찬이 없어도 정말 딱 한 그릇 요리로 좋았다. 레시피도 간편해 서서 10분~15분 안으로 할 수 있는 요리다.

https://bit.ly/3A45mAv

동원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

COUPANG

www.coupang.com

" 내 돈 내산 리뷰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